제로에서 시작하는 비트겟(Bitget) 생활 1편

2021. 5. 13. 11:23일상/암호화폐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지입니다 :)

요즘 암호화폐에 많은 분들이 상당히 관심이 많은것 같은데요,

최근에는 본인이 직접 거래하는 방식이 아닌 트레이더들의 거래 방식을 똑같이 카피하여 트레이드 할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사용해봤습니다. 일명 "카피트레이드"라고 합니다. 

참고 : 이 방식이 갑자기 생겨난것은 아니구요, 이미 수년전부터 해외 몇몇 업체에서 해외주식 및 암호화폐 시장을 대상으로 카피트레이드방식을 도입하여 운영중인 업체가 있긴합니다. 하지만, 입금방식이 카드결제나 혹은 계좌이체 방식을 이용해야하며, 출금 또한 이러한 방식을 사용해야해서 번거롭기도하고 수수료 부분도 고려해야하며 입출금 시간도 계산해야하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비트겟(Bitget)은 암호화폐로 입출금이 가능해서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1. 회원가입 

우선 거래소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거나 아래 링크를 활용하여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현재 수수료 50% 할인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아래 링크를 활용하시면 수수료 50%할인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 비트겟(Bitget) 가입 수수료 할인 이벤트 >

PC사용자 수수료 50% 할인 링크 : https://bitget.com/ko

모바일사용자 수수료 50% 할인 링크 : https://m.bitget.com/ko

 

< 회원가입 >

 

위의 수수료 50% 할인 링크를 통해 접속하면, 위 이미지처럼 회원가입 홈페이지로 접속이 됩니다.

가입은 휴대폰 가입 혹은 이메일 가입을 통해 가입이 가능합니다.

원하시는 방식을 선택하여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간단한 인증후 바로 가입이 완료됩니다.

 

2. Bitget(비트겟) 둘러보기

< 로그인 후의 화면 >

로그인 하시면, 상단 오른쪽에 선물거래 및 현물거래 보입니다.

선물거래는 미래 가치에 대한 투자로 상승한다고 생각하시면 롱(매수) 하락한다고 생각하시면 숏(매도)를 통해 수익을 내는 방식입니다.

* USDT 기반 선물거래

< USDT 기반 선물거래 종목 >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USDT 기반으로한 다양한 코인들을 직접 거래하실 수 있습니다. 

 

* COIN 기반 선물거래

< COIN 기반 선물거래 종목 >

코인기반 선물거래는 코인을 지갑에 넣어두고 코인의 자산을 활용하여 거래하는 방식입니다. 타 거래소와 마찬가지로 직접 매매가 가능합니다.

 

현물거래는 국내의 업비트나 빗썸 거래소와 마찬가지로 현재의 가치를 가지고 거래하게 됩니다.

< Bitget(비트겟) 거래소 현물거래 >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USDT 기반 및 BTC 기반으로 다양한 코인을 거래 가능합니다.

 

* 카피트레이드

< 카피트레이드 선택창 >

Bitget(비트겟)을 하시는 많은 분들이 카피트레이드 기능때문에 비트겟을 하실것 같습니다.

상단에서 카피트레이드를 클릭하시면 트레이더 리스트를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확인할수있는 지표들을 토대로 원하시는 트레이더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단, "만원"인 경우는 바로 팔로우 하실수 없어서 빈자리 알림을 신청하여 빈자리가 날경우 팔로우하실수 있습니다.

< 팔로워 수 제한으로 팔로우 할수 없는 상황 >

트레이더를 클릭해서 들어가게 되면, 트레이더의 이력을 볼 수 있습니다. 이 트레이더의 주력 거래 암호화폐는 어떤것인지 부터 시작해서 누적수익률, 거래량, 누적 팔로워 수, 누적수익, 거래수량별 이익 및 손실 등 세부적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어떤 트레이더를 선택할 것인지, 주의 사항은 어떤것인지는 2편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편 바로가기(업데이트 예정)

 

3. 거래준비

거래를 하려면 자산을 입금해야합니다.

본인이 암호화폐를 가지고 계신경우, 자산을 비트겟 거래소의 주소로 이동시켜 비트겟 현물거래소에서 USDT로 바꾸시면 됩니다.

관련내용 바로가기(업데이트 예정)

 

본인이 암호화폐를 가지고 있지 않는경우, 암호화폐를 구매하셔야합니다. 일반적으로 빗썸이나 업비트에서 많이 구매를 합니다. 저의 경우는 업비트를 자주 이용하는 편입니다. 업비트나 빗썸이나 원화입금에 따른 출금 지연이 있습니다. 업비트의 경우 원화입금후 24시간 출금이 제한되므로, 반드시 원화 입금후 바로 구매하지 마시고 출금지연이 해제된후에 구매하셔서 보내는것이 좋습니다. 미리 암호화폐를 사두었다가 암호화폐 가격이 올라가면 다행이지만, 내려갈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자산이 비트겟에 입금되었다면, 이제 비트겟 사용을 위한 기초적인 준비는 끝났다고 보시면 됩니다. 

2편에서는 카피트레이드를 위한 트레이드 선별하는 방법 및 주의사항 등에 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2편 바로가기(업데이트 예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