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를 이용한 암호화폐 구매 - Changelly.com

2019. 6. 8. 12:07일상/암호화폐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암호화폐를 카드로 결제하여 구매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일종의 환전사이트 같은 개념인데요 카드로 구매하려면, 미국달러나 유로화를 선택하셔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바로 Changelly.com입니다.

이곳은 카드결제도 카드결제지만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리플, 에이다 외의 무수히 많은 암호화폐의 환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약 140여개 이상이나 된다고 합니다!!

http://changelly.com 

 

Cryptocurrency Exchange Platform | Changelly.com

Changelly.com is the best instant cryptocurrency exchange platform with the best exchange rates for BTC, ETH, LTC, XRP, ADA and 140+ other cryptocurrencies. You can buy bitcoin and other cryptocurrencies with a credit card or any crypto wallet

changelly.com

 

구매에 앞서 기본적인 사항부터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내용을 보면,

1. 1회당 최소/최대 결제금액은 $50~$10000 입니다.(한화로 최대 약 1000만원 조금 넘게까지 가능하다는거죠)

2. 하루 최대 $20000까지 가능합니다.(약 2200만원 조금 넘게 가능하다는거죠. 오늘 환률 기준으로는 약 2350만원 정도입니다.)

3. 월 최대 $50000까지 가능합니다.(약 5700만원~5800만원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구매시 달러 중심으로 결제되기때문에 꼭 한화로 생각하실필요는 없긴 합니다 ㅎㅎ

수수료를 살펴보겠습니다.

Changelly 5%, Simplex 5%(최소 $10)라고 되어있네요

Changelly는 아실테고, Simplex는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실질적으로 카드 결제를 가능하게 해주는 업체입니다.

일반적으로 타업체들과 협약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5%의 수수료가 10달러 미만이 될때는 10달러가 공제된다는 의미입니다.

위에 나와있는 구매한도는 사이트가 다르더라도 Simplex를 이용한 구매의 모든한도는 같이 계산됩니다.

Changelly에서 50달러 구매후, Simplex와 협약된 다른 사이트에서 50달러 구매하게 되면, 일 구매한도 20000달러에서 100달러를 구매하신게 됩니다.

이제 직접 구매를 해보겠습니다~!! 두둥

밑에 창에서 바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ㅎㅎ

 

원하시는 결제화폐(전 달러를 선택했습니다)를 선택후, 구매하고싶은 암호화폐를 선택하시면

위와 같이 구매창으로 연결됩니다. 50달러로 이더리움을 구매하겠습니다.(이더리움 양은 그때그때 시세에 따라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밑에 받으실 암호화폐 주소를 입력해주세요.(이더리움 구매시 이더리움 주소, 비트코인 구매시 비트코인 주소)

계속해서 Continue를 눌러주시면 결제 입력창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최종결제 전에 인증절차를 거쳐야하는데요 그때 여권이나 신분증으로 인증해야되기 때문에 되도록 여권상의 영문이름을 사용하는게 좋습니다.(전 여권을 사용해서 인증했기때문에 그런데요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사용하시려면 한글이름을 적어야할것 같긴합니다)

밑에 주소와 이메일, 핸드폰번호 등등을 입력해줍니다.

여기서 이메일과 핸드폰 번호는 잘 적어주셔야합니다. 인증시 사용되기도 하고 한번 인증하고 나면 2번째 구매부터는 KYC인증을 거치지 않고 구매가 가능하게 됩니다.(신분증 인증은 최초만하면 된다는것이죠 ㅎㅎ)

자~!! 이제 PAY NOW를 클릭해줍니다!!

이메일 인증과 스마트폰 인증 2가지를 해야합니다. PAY NOW를 클릭하셨다면 등록시 사용된 이메일로 인증메일이 도착합니다.

Verify를 클릭해주면 인증이 완료됩니다.

그리고 핸드폰으로도 인증문자가 도착합니다. 문자를 입력후 Verify를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인증화면이 뜹니다. 

여권, 신분증, 운전면허증중에 선택해주시고 

4군데 모서리가 잘 나오고, 글자가 잘 보이게 플레시를 사용하지 않고 찍어주세요

그후에 파일을 선택하여 업로드해줍니다.

아래 세부사항도 적어줍니다. 그후 Upload Document 클릭

2번째 구매시라면, 개인 인증과정(KYC인증)은 생략됩니다.

카드 결제방법을 선택하고 결제를 진행합니다(카드사 별로 결제 화면이 다를수 있습니다.)

그러면 결제가 제출되었다는 이메일을 받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송 상태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최초 구매시 KYC인증절차로 인하여 조금 지연이 있을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약 40분후에 이메일이 도착했습니다.

KYC인증이 실패하였고 인증사진을 다시 업로드 해달라는 요청이었습니다. 후후훗..-_-;;

다시 올리실때는 here을 클릭하셔서 업로드하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 사진이 동영상처럼 약간 미리보기 기능이 첨가되는데 그 기능에 문제가 있는것이 아닐까생각되서

그림판을 이용하여 JPG로 저장후 다시 업로드해봤습니다.

약 40분이 지난후...

결제가 승인되었습니다!!

결제가 승인되고 나면 전송진행상황을 알수 있는 메일이 발송되며, here을 클릭하시면 전송진행상황을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금 시간이 지나면 지갑에 암호화폐가 들어와있을겁니다 ㅎㅎ

그리고 조금더 시간이 지나면

일종의 구매확정메일인데요 암호화폐가 정상적으로 지갑에 잘 들어왔다면 Confirm Order Received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카드로 암호화폐를 구매할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카드로 암호화폐 구매시 현금구매시보다 조금 비싸게 구매해야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다만, 현재 현금이 없는데 약 한달안에 암호화폐 상승이 있을것 같다고 판단될때는 카드로 구매하셔도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어떻게 사용할지는 잘 생각해봐야할것 같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