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에서 삼성노트 사용하기

2019. 5. 10. 18:22일상/IT

반응형

윈도우10의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 보면 삼성노트라고 있습니다.

네!! 저희들이 알고 있고 종종 사용하는 그 삼성노트의 PC버전이 맞습니다.

근데 삼성 컴퓨터가 아니면 삼성노트 설치가 되지 않습니다-_ㅠ

 

"We will find a way. We always have."

 

하지만 XDA커뮤니티 회원들이 해결책을 찾았습니다!! ㅎㅎ

Microsoft store에는 이상한 버그가 있다고 하네요. 설치를 몇번 시도하다 보면 응용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처음 두번의 시도에서 Microsoft store는 내 장치와의 호환문제로 응용 프로그램을 다운받을 수 없다고 하지만

세번째 시도에서는 설치 버튼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ㅎㅎ

직접 시도해보실분은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저는 XDA 회원이 동일한 버그를 사용하여 Windows 10 PC에 Samsung Notes를 설치하기 위해 백업한 아래의 APPX 파일을 이용하여 설치했습니다.

Samsung Notes APPX

압축해제후 클릭하시면 자동 설치됩니다.

설치는 어렵지 않은데 삼성노트는 동기화에 문제가 조금 있습니다.

동기화가 되긴되는데 좀 시간이 오래걸린다거나 어쩔땐 잘 안될때도 있습니다

 

그럴땐 위와 같이 동기화 옵션을 "Wi-Fi 또는 모바일 데이터 연결 시"로 설정해주시면 조금 동기화가 잘 됩니다.

단, 모바일 데이터 연결시 개인의 요금제에 따라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ㅠㅠ

가끔 PC의 삼성노트가 동기화 안될때 PC 삼성노트 휴지통을 비워주시면 동기화 되곤 합니다

동기화가 조금 느려서 불편하긴 한데요 노트를 컴퓨터로 작성할 수 있다보니 굉장히 편리하더라구요

현재 많은 노트를 정리하여 사용중입니다 ㅎㅎ

필요하신분은 한번 설치하여 사용해보시면 좋을듯합니다 :)

반응형